소방24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이용자가 주식회사 케이원드림(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이하 “회원”) 간에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 간 정보 제공 및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돕는 중개서비스로 분쟁 또는 계약사항 문제는 이용자간에 있습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소방24”(이)라 함은 주식회사 케이원드림이 제공하는 소방서비스에 관한 정보제공 및 가격비교, 소방서비스 중개 플랫폼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이용자”라 함은 “소방24”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소방24”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일반회원” 및 “파트너”)을 말합니다. ③ “일반회원”이라 함은 “파트너”가 아니면서 “소방24”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소방24”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파트너”라 함은 파트너사 회원가입절차를 거쳐 “소방24”로부터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소방24”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⑤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⑥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소방24”이(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이용자”가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⑧ “소방점검”은 소방시설법 제 20조 6항의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소방특정대상물을 화재로부터 보호하는 것을 말합니다. ⑨ “소방안전관리대행”이라 함은 설치된 소방시설을 소방시설법에 의거하여 매월 “구매자”와 “파트너사”가 상호 간 협의한 날짜에 정기 점검하는 것을 말합니다. 소방안전관리대행은 기본적으로 특정소방대상물 내 설치된 소방시설의 오작동 발생시 소방업체가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출동하는 “설비 오작동 해소”와 특정소방대상물에 설치된 소방시설을 선택하여 소방시설 점검기록부의 점검 사항을 점검한 후 점검 항목에 따라 상태를 확인 및 표기하여 비치하는 “외관점검”을 포함합니다. 이와 같은 소방안전관리대행은 1) 소방안전관리대행-일반, 2)소방안전관리대행-노블, 3)소방안전관리대행-프리미엄으로 세부 서비스가 구분됩니다. 먼저, “소방안전관리대행 일반”이라 함은 대상물에 대하여 설비 외관점검과 설비 오작동 해소를 포함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음으로, “소방안전관리대행 노블”이라 함은 대상물에 대하여 설비 외관점검과 설비 오작동 해소 및 작동기능점검을 포함하는 것을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소방안전관리대행 프리미엄”이라 함은 대상물에 대하여 설비 외관점검과 설비 오작동 해소, 작동기능점검과 종합정밀점검을 포함하는 것을 말합니다. ⑩ “소방공사”는 소방시설 공사업에 의거하여 화재를 대비한 소방시설을 설치 및 유지보수 하는 공사를 말합니다. ⑪ “광고센터”는 소방24에 등록한 파트너사의 영업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요 서비스로는 등록된 카테고리 내의 최상단(프리미엄존)에 24시간 동안 배치 되는 “High-Up”과, 파트너사가 등록한 모든 상품에 24시간 동안 텍스트 강조하여 노출하는 “포인트 강조”, Main Home 화면 내 24시간 동안 배치되는 “메인 홈 광고”, 소방공사에 한하여 구매자의 정보(성함/연락처/건물정보) 열람이 가능한 “소방공사 쿠폰”이 있습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이 약관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첫 화면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이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전에 공지하고 개정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E-mail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5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온라인상의 거래 장소를 제공하고 부가 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으로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이용자를 대리하지 아니하며, 회원 간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 거래와 관련하며 판매 또는 구매의사여부 및 진정성, 게시된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여타의 권리관계에 대해 비침해성, 판매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사이트의 게시물의 진실성 등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아니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7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②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회사 사이트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약관을 읽지 않음으로 발생할 수 있는 피해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신청]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 일반회원 필수 기재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비밀번호, 가입인증 휴대폰번호, 주소 - 파트너회원 필수 기재항목 : 업체명, 업종, 사업장주소, 업체등록증, 가입인증휴대폰번호, 연락가능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② 이용 계약은 만 19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가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합니다. ③ 회원 아이디(ID)는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개인정보와 성명의 일치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실명확인절차를 취합니다.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타인의 명의(이름 및 이메일, 주소, 연락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은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권리를 일체 주장할 수 없고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개인회원 본인확인서비스 제공처 ■ 주식회사 다날 : http://www.danalpay.com/ 제9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①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이 약관에서 정한 필수기재항목을 사실대로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 본인확인절차를 거쳐 서비스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 기재하는 필수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2. 만 19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3. 이미 가입한 회원의 이름 및 개인정보가 동일한 경우 4. 당 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 승낙이 타 이용자 또는 회원의 정당한 이용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할 것으로 판단되거나 회사의 정당한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검, 경찰 등의 유권기관, 소비자보호기관, 개인정보 소유자로부터 이용승낙 중지 및 유보가 접수된 이용신청의 경우 6. 기타 부당한 이용신청 또는 위법한 이용신청으로 확인된 경우 ③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자에게 승낙 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1.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2.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3.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5.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5. 신청양식의 기재사항을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제10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사이트를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개인정보 설정화면에서 회원정보를 수정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 변경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파트너사가 회사에 제출한 정보를 변경했을 경우, 회사가 실시하는 변경된 정보에 대한 검수를 통과해야만 변경된 정보가 서비스에 반영됩니다. 제 11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홈페이지에서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홈페이지 통해 계약 해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페이지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중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회사가 별도로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②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구매 또는 판매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해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매매의 철회 또는 취소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및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에는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본 조 제 3항에 따른 서비스이용정지 및 기타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해 관리자에게 E-mail을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24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2조 [개인정보보호의무]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13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아이디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만한 사유가 없는 한 회원 아이디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아니 되며,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이 전 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과 처리일정을 서비스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과 실명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권리일체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로 회사가 피해를 입는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허가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이 회사의 결제시스템이 아닌 다른 결제를 통한 거래를 시도를 하는 경우, 경고 또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이용제한, 게시중단 및 삭제요청, 법적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ID, 비밀번호, 연락처를 도용하거나 본인의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3)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고 위협을 가하는 행위 5)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 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 하는 행위 6)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7) 회사의 주문 및 결제시스템이 아닌 다른 방법의 결제를 요구하거나 받아들일 경우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9)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 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다른 웹사이트에 게시 하는 행위 10)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 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1) 모욕적이거나 개인 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2)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3)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5)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거래 상대방과 직거래를 유도한 행위 또는 직거래 정황이 적발된 경우 16) 기타 관련법령이나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제16조 [파트너사의 콘텐츠와 관리] ① 파트너사는 회사의 이용약관에 준하여 판매활동을 책임있게 수행하여야 합니다. ② 파트너사가 작성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모든 책임은 이를 게시한 파트너사에 있습니다. 회사는 파트너사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이 제 15조 7항과 더불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용을 제재하는 등 불이익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상품의 허위등록 및 필수 기재사항 누락 및 불일치 2) 동일 상품의 반복 게시 등 사이트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경우 3) 직거래를 유도하거나 기타 거래를 유도 또는 직거래 정황이 적발된 경우 4)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을 게시하거나 기타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5) 자신의 업체를 홍보할 목적으로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하여 위법 부당한 방법으로 허위 또는 과장된 콘텐츠를 게재하는 경우 6) 작업예정일을 통보하지 않거나, 상품을 전달하지 않아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제1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서신우 편, SMS(MMS)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광고를 서비스화 면 또는 게시물과 결합하여 게재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어 E-mail 및 서신 우편, SMS(M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 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 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여부와 상관없이 전자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에서 입력한 전자우편주소의 소유를 확인하기 위해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2) 회원의 정보가 변경되어 확인하기 위해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3) 기타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대한 정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제 4장 서비스의 이용 제18조 [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 간 소방서비스(소방점검, 소방공사, 소방안전관리대행)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소방서비스를 직접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하므로, 회원 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에 대하여 이용자에게 중개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무료견적신청: 소방서비스의 견적을 의뢰하고, 견적비교 후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견적에는 최대 5개의 파트너사가 참여할 수 있습니다. ② 평균 시세조회 : 회사 내 축적된 Data를 바탕으로 소방서비스의 평균시세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③ 우리지역 업체 : 효과적인 검색을 위하여 구매자의 소방특정대상물이 위치한 지역과 가까운 파트너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④ 실시간 견적현황 : 의뢰인(또는 구매자)이 회사에 견적을 의뢰한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파트너사가 해당 내용을 확인 후 견적에 참여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⑤ 소방업체 스케쥴 관리 : 의뢰인(또는 구매자)이 소방서비스를 의뢰시 소방업체의 스케줄을 자동으로 참고하여 서비스 가능여부 판단이 가능한 스케줄러입니다. ⑥ 리뷰(또는 후기) 시스템 : 거래 상대방(구매자와 파트너사)에 대해 거래완료 후 리뷰(거래후기, 별점)을 남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단, 타인이 등록한 리뷰는 임의로 삭제가 불가하며, 관리자만 삭제 가능합니다. ⑦ 안전거래서비스: 회원 간에 이루어진 소방서비스(소방점검, 소방공사, 소방안전관리대행) 거래에 있어, 결제된 비용을 회사에서 보관 후 거래완료 시 지급하는 서비스입니다. ⑧ 결제대행 연결서비스 :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회사 또는 외부 결제대행 전문업체의 결제시스템을 연결해 서비스 이용수수료와 의뢰비용을 결제할 수 있도록 결제시스템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⑨ 기타서비스: 고객센터, 1:1문의, 광고센터, 기타 정보제공 서비스 등을 말합니다. 제20조 [서비스의 이용 및 중단] ① 서비스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또는 완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제21조 [개별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서비스 내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정책을 둘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제22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귀속된 정보를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방송, 배포, 기타방법의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제23조 [안전거래 서비스] ①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안전거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회원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안전거래서비스를 통하여 개인 또는 파트너사를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안전거래서비스는 기본적인 중개서비스에 포함됩니다. 안전거래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직거래 및 기타 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거래취소, 거래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 및 제재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안전거래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거래 및 상품 또는 안전거래서비스를 이용한 거래 및 상품에 대하여 안전거래서비스가 종결된 경우 해당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사항은 회원 간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안전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규칙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⑤ 안전거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은 다음에 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합니다. 1. 카드의 미서명, 관리소홀, 대여, 양도, 보관, 이용위임, 담보제공, 불법대출 등으로 인한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2. 회원의 가족, 동거인(사실상의 동거인 포함)에 의하거나 또는 이들이 관련하여 생긴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3. 카드 비밀번호 유출로 인한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4. 본인인증 서비스의 인증번호 관리소홀로 인한 위, 변조사고 5. 직거래를 통한 부실점검 피해 또는 대금미지급 사고 제 5장 중개서비스의 이용 제24조 [이용절차] ① 회사는 회원 간 상품 거래를 위한 중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중개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서비스의 특성, 절차, 방법에 대한 사항은 서비스 화면을 통하며 공지되며,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서비스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구매 및 판매한 경우 반드시 회사가 마련한 안전거래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 간의 직거래 및 기타 외부접촉, 기타 방식을 통하여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모든 책임은 거래 당사자 간에 있습니다. ④ 상품의 매매계약은 회원이 파트너사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파트너사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⑥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⑦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마이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⑨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구매자 서비스 이용 ① 구매자는 구매의사 없이 파트너사의 상품에 구매하거나 구매표시를 해서는 안 되며, 구매의사를 표시하여 파트너사의 상품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구매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한 것이 적발되면 회사는 해당 아이디(ID)[해당 아이디(ID)와 동일인 소유로 확인되는 아이디(ID) 포함]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②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파트너사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구매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약관과 알리는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는 알았거나 알 수 있었던 범위 내에서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파트너사가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⑤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상품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⑥ 구매자는 파트너사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당사자간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분쟁 당사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⑦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는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소유자, 파트너사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습니다. ⑧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감당해야 합니다. ⑨ 상품을 주문한 후 5 영업일(토요일과 공휴일 제외) 이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으면 주문취소로 간주되며, 해당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⑩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때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⑪ 회사는 구매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 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해야 하며,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⑫ 회사가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제휴업체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이트 내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하더라도, 구매자는 상품 구매 때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구매하여야 하며,회사는 고의ㆍ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구매 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⑬ 프로필 인증 정보는 판매회원의 요청에 의해 오직 회원이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부여되는 정보로서 회사는 그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위험과 책임은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해당 회원이 부담합니다. ⑭ 회사는 구매자가 구매한 상품(또는 서비스) 및 결제대금의 보호를 위하여 법률검토가 완료된 표준계약서의 샘플을 제공합니다. 구매자는 회사가 제공한 표준계약서를 통해 당사 파트너사와 계약을 해야합니다. 파트너사와 계약 후 계약 내용에 대해 구매자는 회사에게 계약서 사본을 반드시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송부하여야 합니다. 만약, 회사가 제공한 표준계약서를 임의 수정 또는 미송부한 경우에는 구매자와 파트너사 간 분쟁에서 회사는 도움을 드리지 못합니다. ⑮ 회원 간 거래 관련하여 업무상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계기관의 유권해석이나 관례에 따라 “구매자”와 “파트너사”가 협의하여 정하여야 합니다. “구매자”와 “파트너사”가 협의하여 정하지 못한 경우에는 「중재법」에 따른 중재기관에 중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파트너사의 서비스 이용 ① 사이트에서 상품과 용역의 판매는 파트너사 등록이 완료되는 동시에 가능하며, 이를 위해서 파트너사는 상품과 용역에 관한 정보를 직접 등록, 관리해야 합니다. 이때 판매하는 상품 및 용역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은 판매서비스이용료, 각종 부가서비스이용료, 부가세 등을 고려하여 파트너사가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는 상품대금 결제방식 등 구매자 피해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 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파트너사는 회사 요구자료를 올바르게 제공하여야 파트너사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③ 파트너사는 상품의 등록에서 판매, 정산에 이르기까지의 과정 및 환불, 반품 과정을 알기 쉽게 기재하여야 하며, 등록 상품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구매자가 이를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④ 파트너사는 판매등록을 완료함과 동시에 구매회원의 문의에 성실하고 정확하게 대답해야 합니다. 파트너사의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으로 구매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면 파트너사이 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파트너사는 판매정보와 관련하여 수시로 바뀌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해야 하며, 파트너사는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할 수 없습니다. ⑥ 파트너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상법”),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전기통신사업법, 식품위생법, 화장품법, 전기용품안전관리법, 부가가치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표법, 저작권법 등 사이트에서 상품과 용역의 판매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⑦ 파트너사는 사이트를 통하지 않고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해서는 안 되며, 이를 위반하면 회사는 해당 파트너사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⑧ 파트너사는 판매된 상품 및 용역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시행하여야 합니다. ⑨ 파트너사는 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특정한 인허가 자격이 요구되면 이에 대한 요건을 만족한 후 판매상품을 광고 또는 등록해야 합니다. 인허가 자격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관련 상품을 판매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파트너사 본인에게 있습니다. ⑩ 회사는 파트너사의 상품(또는 서비스) 및 결제대금의 보호를 위하여 법률검토가 완료된 표준계약서의 샘플을 제공합니다. 파트너사는 회사가 제공한 표준계약서를 통해 구매자와 계약을 해야합니다. 구매자와 계약 후 계약 내용에 대해 파트너사는 회사에게 계약서 사본을 반드시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송부하여야 합니다. 만약, 회사가 제공한 표준계약서를 임의 수정 또는 미송부한 경우에는 구매자와 파트너사 간 분쟁에서 회사는 도움을 드리지 못합니다. ⑪ 회원 간 거래 관련하여 업무상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계기관의 유권해석이나 관례에 따라 “구매자”와 “파트너사”가 협의하여 정하여야 합니다. “구매자”와 “파트너사”가 협의하여 정하지 못한 경우에는 「중재법」에 따른 중재기관에 중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⑫ 회사는 구매자가 결제한 파트너사의 상품 매매대금(VAT포함) 일체를 에스크로 서비스를 통해 보관하며 약속된 서비스가 회원간 이견이 없음을 확인 후 매매대금에서 회사의 중개수수료를 제외한 금액만큼 파트너사에게 출금신청이 있는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최대 14일 이내 정산합니다. 제25조 [소방서비스 거래] 회사가 제공하는 소방서비스는 소방점검, 소방안전관리대행, 소방공사에 대한 중개이며, 구매자 또는 파트너사는 각 서비스를 무료견적신청, 평균시세조회, 우리지역업체, 실시간 견적의뢰 현황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별 상세 구매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사용자 구매절차 ① 소방점검/소방안전관리대행 1) 견적신청 : 무료견적신청 서비스를 통해 의뢰인이 견적을 의뢰한 상태이며 견적에 참여가능한 업체는 최대 5개입니다. 또한, 1개 주소지별 1건의 견적의뢰만 가능하여 중복의뢰가 불가능합니다. 2) 견적마감 : 의뢰한 견적에 5개 업체 이상 참여 또는 견적의뢰 후 14일 초과시 견적은 자동 마감됩니다. 3) 견적수정 : 의뢰한 견적에 파트너사가 참여가 없을 시에만 견적수정이 가능하며, 견적 수정시 건축물 유형 및 점검지 주소를 제외한 기타 정보만 수정이 가능합니다. 4) 견적취소 : 견적 마감 후 1영업일까지 미결제 견적은 자동 취소됩니다. 또는 구매자가 임의로 견적 취소버튼을 통해 의뢰한 견적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결제완료 : 구매자가 견적에 참여한 업체를 선택하여 결제를 완료한 상태를 의미합니다.단, 구매자가 무통장입금으로 결제시 입금 완료 후 결제완료 상태로 변경됩니다.특히, 소방안전관리대행은 파트너사가 구매자의 특정소방대상물을 정기적으로 소방시설을 관리하는 정기서비스입니다. 따라서 소방안전관리대행의 결제방식은 정기결제 또는 연단위 결제가 가능합니다. 6) 계약체결 : 구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표준계약서를 바탕으로 파트너사와 회사를 통해 구매한 서비스의 구매정보를 기반으로 계약을 체결해야합니다. 파트너사와 계약 후 계약 내용에 대해 구매자는 회사에게 계약서 사본을 반드시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송부하여야 합니다. 만약, 회사가 제공한 표준계약서를 임의 수정 또는 미송부한 경우에는 구매자와 파트너사 간 분쟁에서 회사는 도움을 드리지 못합니다. 7) 방문예정일 통보 : 구매자가 결제완료 후 파트너사는 구매정보에 노출된 의뢰인의 정보를 바탕으로 상호 간 연락하여 점검일정을 조율 후 결제완료일 7일 이내 방문예정일을 확정하여 회사를 통해 전달해야 합니다. 8) 점검완료 : 확정된 방문예정일에 파트너사가 점검을 시작하여 점검이 종료되면 점검결과보고서를 회사를 통해 구매자에게 전달한 상태입니다. 9) 거래완료 : 파트너사를 통해 점검결과를 수신한 후 구매자가 서비스에 이상이 없다고 판단시 거래완료 버튼을 통해 거래를 확정지은 상태입니다. 만약, 구매자가 일주일 이상 연락두절 또는 파트너사의 점검사항을 임의로 수정을 요청하거나 허위보고를 강요한 사항이 적발시 관리자의 직권으로 강제로 거래완료가 가능합니다. 이에따라, 점검완료 후 7영업일이 초과시 자동으로 구매결정이 진행됩니다. 10) 취소요청 : 구매자 또는 파트너사는 [결제완료, 방문예정일 통보, 점검완료] 상태에서 취소 요청 버튼을 클릭하여 관리자에게 거래 취소를 요청한 상태입니다. 파트너사가 결제 취소요청 시 구매자에게 반드시 유선으로 연락하여 동의를 받은 후 취소를 요청해야 합니다. 이 때 취소 관련 상세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가. 취소 사유 - 스케줄을 소화하지 못하여 결제 취소 - 폐업 또는 휴업에 의한 결제 취소 - 기타 이유로 취소를 요청했으나 관리자의 판단하에 취소 사유에 적합하다고 여겨지는 이유로 결제 취소 나. 취소에 따른 거래 제한 - 건물주의 직거래 또는 단순 변심 사유로 결제 취소 시 영구 거래 제한 - 파트너사의 직거래 또는 단순 변심 사유로 결제 취소가 월 3회 누적되었을 시 3개월 거래 제한 - 파트너사의 스케줄 소화 불가로 결제 취소가 월 5회 누적되었을 시 1개월 거래 제한 11) 환불완료 : 구매자 또는 파트너사의 취소요청에 따른 타당한 사유를 관리자가 확인 후 취소요청을 승인한 상태 12) 정산 : 회사는 구매자가 결제한 파트너사의 상품 매매대금(VAT포함) 일체를 에스크로 서비스를 통해 보관하며 약속된 서비스가 회원간 이견이 없음을 확인 후 매매대금에서 회사의 중개수수료를 제외한 금액만큼 파트너사에게 출금신청이 있는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최대 14일 이내 정산합니다. ② 소방공사 1) 견적신청 : 무료견적신청 서비스를 통해 의뢰인이 견적을 의뢰한 상태이며 견적에 참여가능한 업체는 최대 5개입니다. 또한, 1개 주소지별 1건의 견적의뢰만 가능하여 중복의뢰가 불가능합니다. 이때, 견적에 참여한 파트너사에게 전화 상담요청이 가능합니다. 2) 견적마감 : 의뢰한 견적에 5개 업체 이상 참여 또는 견적의뢰 후 14일이 초과시 견적은 자동 마감됩니다. 3) 견적수정 : 의뢰한 견적에 파트너사가 참여가 없을 시에만 견적수정이 가능하며, 견적 수정시 건축물 유형 및 점검지 주소를 제외한 기타 정보만 수정이 가능합니다. 4) 견적취소 : 견적 마감 후 1영업일까지 미결제 견적은 자동 취소됩니다. 또는 구매자가 임의로 견적 취소버튼을 통해 의뢰한 견적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견적진행중(전화상담중) : 구매자는 견적에 참여한 업체 중 상담하고 싶은 업체를 선택하여 전화상담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전화상담 요청을 접수받은 파트너사는 구매자 정보를 제한적으로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자의 상세정보(이름/연락처/소방특정대상물 주소 등)을 확인하기 위해 소방공사 쿠폰을 광고센터에서 별도로 구매해야합니다. 단, 매월 10건의 소방공사 쿠폰을 무료로 파트너사에게 제공하며, 매월 무료로 제공된 쿠폰의 수량은 사용여부와 관계없이 초기화됩니다. 단, 소방공사 쿠폰을 사용하여 소방공사 견적 건이 거래완료시 관리자에 의해 사용된 쿠폰은 페이백이 가능합니다. 6) 견적진행중(견적확정) : 전화상담을 진행한 구매자와 파트너사가 세부사항을 논의 및 조율한 후 파트너사가 견적금액과 시공방법 등을 포함한 견적을 확정한 상태입니다. 7) 결제완료 : 구매자가 파트너사가 제시한 견적확정된 상태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결제를 완료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단, 무통장입금을 통한 결제시 입금 완료 후 결제완료 상태로 변경됩니다.특히, 소방안전관리대행은 파트너사가 구매자의 특정소방대상물을 정기적으로 소방시설을 관리하는 정기서비스입니다. 따라서 소방안전관리대행의 결제방식은 정기결제 또는 연단위 결제를 통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8) 계약체결 : 파트너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표준계약서를 바탕으로 파트너사와 회사를 통해 구매한 서비스의 구매정보를 기반으로 계약을 체결해야합니다. 구매자와 계약 후 계약 내용에 대해 파트너사는 회사에게 계약서 사본을 반드시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송부하여야 합니다. 만약, 회사가 제공한 표준계약서를 임의 수정 또는 미송부한 경우에는 구매자와 파트너사 간 분쟁에서 회사는 도움을 드리지 못합니다. 9) 방문예정일 통보 : 구매자가 결제완료 후 파트너사는 구매정보에 노출된 의뢰인의 정보를 바탕으로 상호 간 연락하여 점검일정을 조율 후 결제완료일 7일 이내 방문예정일을 확정하여 회사를 통해 전달해야 합니다. 10) 공사완료 : 확정된 방문예정일에 파트너사가 점검을 시작하여 점검이 종료되면 점검결과보고서를 회사를 통해 구매자에게 전달한 상태입니다. 11) 거래완료 : 파트너사를 통해 점검결과를 수신한 후 구매자가 서비스에 이상이 없다고 판단시 거래완료 버튼을 통해 거래를 확정지은 상태입니다. 만약, 구매자가 일주일 이상 연락두절 또는 파트너사의 점검사항을 임의로 수정을 요청하거나 허위보고를 강요한 사항이 적발시 관리자의 직권으로 강제로 거래완료가 가능합니다. 이에따라, 점검완료 후 7영업일이 초과시 자동으로 구매결정이 진행됩니다. 12) 취소요청 : 구매자 또는 파트너사는 [결제완료, 방문예정일 통보, 점검완료] 상태에서 취소 요청 버튼을 클릭하여 관리자에게 거래 취소를 요청한 상태입니다. 파트너사가 결제 취소요청 시 구매자에게 반드시 유선으로 연락하여 동의를 받은 후 취소를 요청해야 합니다. 이 때 취소관련 상세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가. 취소 사유 - 스케줄을 소화하지 못하여 결제 취소 - 폐업 또는 휴업에 의한 결제 취소 - 기타 이유로 취소를 요청했으나 관리자의 판단하에 취소 사유에 적합하다고 여겨지는 이유로 결제 취소 나. 취소에 따른 거래 제한 - 구매자의 직거래 또는 단순 변심 사유로 결제 취소 시 영구 거래 제한 - 파트너사의 직거래 또는 단순 변심 사유로 결제 취소가 월 3회 누적되었을 시 3개월 거래 제한 - 파트너사의 스케줄 소화 불가로 결제 취소가 월 3회 누적되었을 시 1개월 거래 제한 13) 환불완료 : 구매자 또는 파트너사의 취소요청에 따른 타당한 사유를 관리자가 확인 후 취소요청을 승인한 상태 14) 하자보수 ① 파트너사는 완공검사 후 그 공사의 대금을 지급할 때까지 구매자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하자보수의 이행을 보증하는 증서를 예치하여야 합니다. 다만, 계약금액이 1천만원 이하인 공사를 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1. 「보험업법」에 따른 보험회사가 발행한 보증보험증권 2. 「한국산업은행법」에 따른 한국산업은행, 「한국수출입은행법」에 따른 한국수출입은행 또는 「은행법」 제2조에 따른 은행이 발행한 지급보증서 3.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2조제2항에 따른 상장증권 4. 「신용보증기금법」에 따른 신용보증기금, 「기술신용보증기금법」에 따른 기술신용보증기금, 「지역신용보증재단법」에 따른 신용보증재단 또는 「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에 따른 엔지니어링 공제조합이 발행한 채무액 등의 지급을 보증하는 보증서 5. 「은행법」 제2조에 따른 은행 또는 체신관서가 발행한 정기예금증서 6.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따른 신탁업자가 발행하는 수익증권 7. 「소방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소방산업공제조합이 발행한 채무액 등의 지급을 보증하는 보증서 ② 파트너사는 완공검사를 마친 날로부터 계약서에 따른 하자보수 보증기간 중 공사목적물에 발생하는 일체의 하자를 보수하여야 합니다. 다만, 공사목적물의 인도 후에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나 파트너사의 책임이 아닌 사유에 따라 발생한 것일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파트너사는 구매자로부터 제2항에 따른 하자보수의 요구를 받고 이에 따르지 아니하는 경우 구매자은 소방본부장이나 소방서장에게 그 사실을 알리고, 소방본부장이나 소방서장은 법 제15조에 따라 파트너사에게 기간을 정하여 하자보수를 명하여야 합니다. ④ 구매자는 파트너사가 제3항에 따른 하자보수명령을 같은 항에 따른 기간에 이행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는 제1항에 따라 담보된 하자보수 보증금으로 하자를 보수하거나 하자보수를 보증한 기관으로 하여금 보수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매자는 하자보수 보증금의 사용 내용이나 보증기관의 하자보수 내용을 시공자에게 알려야 하며, 부족액이 있는 경우에는 파트너사에게 이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제1항에 따른 하자보수보증금은 하자담보 책임기간이 종료된 후 파트너사의 청구에 따라 반환하여야 합니다. 다만, 제4항에 따라 구매자가 직접 이행한 하자보수 비용은 공제하여야 합니다. ⑥ 파트너사가 시공한 공사의 하자보수 대상 소방시설과 하자보수 보증기간은 「소방시설 공사업법 시행령」(이하 “영”이라 한다) 제6조에 따릅니다. 1. 피난기구, 유도등, 유도표지, 비상경보설비, 비상조명등, 비상방송설비 및 무선통신보조설비: 2년 2. 자동소화장치, 옥내소화전설비, 스프링클러설비, 간이스프링클러설비, 물분무등소화설비, 옥외소화전설비, 자동화재탐지설비, 상수도소화용수설비 및 소화활동설비(무선통신보조설비는 제외한다): 3년 15) 정산 : 회사는 구매자가 결제한 파트너사의 상품 매매대금(VAT포함) 일체를 에스크로 서비스를 통해 보관하며 약속된 서비스가 회원간 이견이 없음을 확인 후 매매대금에서 회사의 중개수수료를 제외한 금액만큼 파트너사에게 출금신청이 있는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최대 14일 이내 정산합니다. 제 26조 [취소/환불 정책] ① 취소 및 환불정책 1) 소방점검 단순변심 등으로 인한 취소시 구매자는 다음의 수수료를 제하고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방문예정일별 수수료 기준] - 방문예정일 기준 5일전 결제금액 100% 환불 - 방문예정일 기준 3일전 결제금액의 20% 제외 환불 - 방문예정일 기준 2일전 결제금액의 50% 제외 환불 - 방문예정일 기준 1일전 결제금액의 70% 제외 환불 - 방문예정일 당일 취소 불가 파트너사의 방문예정일통보 지연, 상품미전달 등의 사유로 취소하는 경우는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파트너사는 누적횟수에 따라 플랫폼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소방안전관리대행 단순변심 등으로 인한 취소시 구매자는 정기 방문예정일 전까지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이 때, 결제방식에 따른 취소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정기결제 정기결제는 매월 약정금액이 자동으로 결제되는 형태입니다. 따라서, 방문예정일 이전 취소시 당월에 예정된 정기결제 및 예정된 결제 건 모두 100% 취소가 가능합니다. 나. 연단위 결제 연단위 결제는 파트너사와 협의된 금액을 구매자가 일시불로 1년치의 비용을 결제하는 형태입니다. 따라서, 취소를 요청한 해당 월의 방문예정일 이전과 이후의 시점을 기준으로 N/12을 하여 미시행 건에 대해 환불이 가능합니다. *N = 시행횟수 3) 소방공사 가. 구매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파트너사가 특별시장·광역시장·특별자치시장·도지사 또는 특별자치도지사에게 등록취소 처분 또는 영업정지 처분 등을 받아 계약이행이 불가능한 경우 2. 파트너사가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처분, 어음 또는 수표의 부도, 제3자에 따른 가처분·강제집행·파산선고 또는 회사정리 신청 등으로 계약이행이 어려운 경우 3. 파트너사가 정당한 사유 없이 30일 이상 공사를 계속하지 아니하는 경우 4. 파트너사가 구매자의 승낙 없이 계약상의 권리 또는 의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양도한 경우 5. 사망, 실종, 질병 및 그 밖의 사유로 계약이행이 불가능한 경우 나. 파트너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공사내용을 변경함으로써 계약금액이 100분의 40 이상 감소된 경우 2. 구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에 따라 공사의 중지기간이 90일을 초과하거나 계약서상의 공사기간의 100분의 50을 초과한 경우 3. 구매자이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내용을 이행하지 아니함으로써 공사의 적정이행이 불가능하다고 명백히 인정되는 경우 4. 사망, 실종, 질병 및 그 밖의 사유로 계약이행이 불가능한 경우 구매자 또는 파트너사는 제가항 및 제나항에 따라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뜻을 미리 상대방에게 14일 전까지 통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제가항 및 제나항에 따른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는 상대방에게 서면으로 계약의 이행기한을 정하여 통보한 후 기한 내에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를 상대방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외에 천재지변 등 부득이한 사유로 계약이행이 곤란하게 된 경우에는 상대방과 협의하여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7조 [수수료 내용과 부과] ① 수수료는 회사의 중개서비스 및 시스템을 이용함에 따른 대가로 파트너사 회원이 회사에 지불하여야 하는 금액으로 회사는 서비스제공비용, 시장상황, 취급품목, 거래방식 등을 고려하여 수수료를 산정하며, 일반적으로 수수료는 10%로 책정합니다.단, 별도의 정함이 있는 파트너사일 경우 계약사항에 따라 별도의 수수료를 책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상품의 거래가 완료된 후 일반회원으로부터 결제받은 금액에서 수수료와 파트너사의 미납수수료를 공제하여 파트너사 회원에게 예치금으로 정산합니다. ③ 수수료는 파트너사 협의 또는 회사의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 구매자의 구매거부, 거래취소 등의 경우 회사에서는 별도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단, 구매자가 ‘구매확정’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대금이 파트너사에게 송금된 후에 취소가 발생한 경우 해당 거래로 징수된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28조 [부가서비스] ①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 이외의 추가제공서비스로 자체적인 서비스 개발 및 타사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회원들에게 신규 도입, 제공 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공지가 안 되었을 경우에도 일시 정지 될 수 있습니다. 제6장 기타사항 제 29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회원에게 온라인상 거래장소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상품 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디도스(DDOS)공격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상품의 하자, 상품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제휴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 또는 계약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 등록 전에 사전심사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이나 회사의 관리 범위에 있지 아니한 보안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현재의 보안기술 수준으로 방어가 곤란한 네트워크 해킹 등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⑩ 회원 간 거래 관련하여 업무상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계기관의 유권해석이나 관례에 따라 “구매자”와 “파트너사”가 협의하여 정하여야 합니다. “구매자”와 “파트너사”가 협의하여 정하지 못한 경우에는 「중재법」에 따른 중재기관에 중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30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이용계약, 회원 상호간의 상품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이 약관,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상품 거래에 관한 해석과 관할법원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제 31조 [기타조항]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고 회원 상호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통보합니다. ② 본 서비스 이용 중 불편사항이 발생한 경우 “1:1문의”를 이용하거나, 고객센터 전화 (1544-6590) 로 문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시간 : 평일 10:00 ~ 17:00 (주말,공휴일 휴무) ③ 회사의 명칭, 로고 등 회사가 소유하는 지적재산권은 법률에 의해 보호 받으며, 침해 시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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